티스토리 뷰

Daily

Stackoverflow 0.1k 달성!

그랩그랩 2017. 12. 20. 15:18

지금은 100이지만 곧 100k가 될꺼라구


  나는 영어를 잘 하지 못한다. 하지만, Angular를 하다가 보면 영어가 아니면 물어볼 곳이 별로 없다. 특히 모르는 것이 있으면 Stackoverflow를 찾아가는데, 짧은 영어로 내 문제를 설명하려면 구글 번역기의 도움을 받지 않고서는 힘들다.


  하지만, 친절한 외국인 고수님들의 도움으로 지금까지 Angular를 잘 해올 수 있었다. 또, 이런 것을 보다보니 영어에 대한 거부감이 많이 없어진 것도 있다. 그래서 얼마전부터 시간이 날때면 내가 알아듣고 답할 수 있는 수준의 질문들을 하나씩 답해주고 있었다.


  Stackoverflow의 시스템은 질문에 답을 달게 되면 질문자의 채택을 받을 수 있고, 질문자가 아닌 사람도 답변이 도움이 됐다면 upvote을 통해 이 답이 좋은 답변이라는 것을 알릴 수 있다. 그 때마다 답변자는 정해진 만큼의 포인트를 얻게 된다. 하지만, 답변을 해줬다고 해서 모든 질문자가 채택을 하지는 않는다. ;(


  나는 Angular에 관련된 내용에 대해 주로 답변을 하고 있다. 지금까지 11개의 답변을 해줬다. 그리고 어제 답변한 한 질문에서 35점을 받아 100점을 넘게 되었다.


  나는 영어를 잘 하지않지만 관련 공식문서와 예제 코드들을 적어주면서 질문자의 문제가 무엇인지 간단한 영어로 알려주고 있는데, 생각보다 잘 알아들어서 질문자들에게 정말 고마울 뿐이다. 앞으로 더 열심히 해서 1k도 넘겨야지

'Dail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책을... 써달라구요?  (0) 2018.10.03
billboard.js의 Author로 등록  (0) 2017.11.21
댓글
Total
Today
Yesterday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